본문 바로가기

IT

갤럭시 One UI 업데이트 후 알림/설정창 내리는 법, 완전 간단!

 

최근 갤럭시 One UI 업데이트를 하셨나요? 이전과 다르게 화면을 내렸을 때 알림창이나 설정창이 따로따로 내려와서 당황하셨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 하지만 걱정 마세요! 원래 사용하던 방식으로 쉽게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.

1. 무엇이 바뀌었나요?

기존에는 화면 상단을 한 번만 쓸어내리면 알림창과 빠른 설정창이 함께 표시되었었죠. 그런데 이번 업데이트 후에는 화면의 어느 부분을 쓸어내리느냐에 따라 다른 창이 나타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.

 

  • 화면 왼쪽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기: 알림만 표시됩니다.

  • 화면 오른쪽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기: 빠른 설정창만 표시됩니다.

이렇게 분리된 방식이 익숙하지 않아 불편하다면, 아래의 간단한 설정으로 이전처럼 다시 합쳐서 볼 수 있습니다.

2. 알림창과 설정창을 한 번에 내리는 방법

아래 순서대로 따라 해 보세요. 정말 간단합니다!

  1. 화면 오른쪽 상단을 아래로 쓸어내려 빠른 설정창을 엽니다.
  2. 화면 상단에 있는 연필 모양 아이콘을 누릅니다.
  3.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'빠른 설정창 설정' 메뉴를 터치합니다.
  4. **'따로 보기'**로 되어 있는 설정을 **'함께 보기'**로 바꿔줍니다.
  5. 이제 화면을 빠져나와 다시 상단을 쓸어내려 보세요. 이전처럼 알림과 빠른 설정창이 함께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Tip: 홈 화면의 빈 공간 아무 곳이나 아래로 쓸어내려 알림창을 열고 싶다면, 설정 > 홈 화면 > '홈 화면 쓸어내려 알림창 열기' 옵션을 켜두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#갤럭시 #OneUI #OneUI업데이트 #갤럭시설정 #갤럭시꿀팁 #알림창 #설정창 #스마트폰사용법 #IT정보 #갤럭시폰